방울토마토 효능 칼로리 kcal 영양성분

토마토 남아메리카 원산의 밤나루과 과일입니다.

과일이 아닌 채소이며 붉은 항산화제인 리코펜이 풍부해 심장, 암 건강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칼로리는 낮고 영양분은 풍부하여 건강하게 체중 조절이 가능한 7월 제철 과일 토마토에 대해 알아봅니다.

토마토 효능

심장 건강, 뇌졸중 위험 감소에 도움을 주고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액 응고 위험을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비타민c, 칼륨, 엽산(비타민b9) 및 비타민k1 등의 우수한 공급원으로 붉은 색소 리코펜의 유익한 건강을 제공합니다.

1) 심장건강 라이코펜

익은 tomato 껍질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카로티노이드 라이코펜 리코펜은 심장을 건강하게 하고 붉을수록 높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리코펜은 지용성이기 때문에 지방과 함께 섭취하면 흡수율이 4배까지 증가하고 염증과 활성산소 제거에 탁월합니다.

혈관 내층 보호 효과가 있어 혈액 응고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2) 시력건강

루테인, 지아잔틴이 풍부하여 비타민a 시력 건강과 노화로 인한 황반병성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2) 전립선암 위험 감소리코펜은 다양한 생화학적 경로에 작용하여 암세포가 발달하고 퍼지는 것을 방지합니다.

생토마토보다 물이 제거되고 가공 농축된 tomato에 리코펜이 높게 들어있습니다.

3) 태양손상으로 보호매일 올리브오일과 함께 약 40g의 tomato 페이스트를 섭취한 사람은 햇빛에 의한 일광 화상을 40% 더 예방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당뇨병 합병증 위험 경감당뇨병으로 인한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고 합병증인 염증, 동맥경화, 고지혈증 등의 조직 손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토마토 칼로리100g당 19kcal 칼로리를 내고 방울토마토는 25kcal 에너지를 냅니다.

많이 먹어도 에너지는 낮고 체중 조절·관리, 건강관리에 선택하면 좋은 식재료입니다.

칼로리가 적다는 것은 tomato 내 에너지원으로 사용되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이 거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혈당지수가 낮아서 당뇨병인 분들이 선택하기 쉬운 식품입니다.

수분 93%, 당류 2~4g이기 때문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을 제외하고 만성 질환이 있는 분들을 포함해서 누구나 섭취할 수 있는 건강한 채소입니다.

토마토 영양 성분작은 토마토 약 100g당 19kcal이며 94%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탄수화물은 주로 단순당과 불용성 섬유질로 구성되며 탄수화물 4g, 식이섬유 2.6g입니다.

방울토마토 25kcal 칼로리를 내어 탄수화물의 양이 많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방울토마토와 일반토마토의 영양성분 차이는 크지 않고 크기, 맛, 외형 정도에서 다른 점이 확인될 뿐입니다.

그러니까 고민하지 마시고 원하는 모양을 골라서 자주 드세요.작은 토마토 약 100g당 19kcal이며 94%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탄수화물은 주로 단순당과 불용성 섬유질로 구성되며 탄수화물 4g, 식이섬유 2.6g입니다.

방울토마토 25kcal 칼로리를 내어 탄수화물의 양이 많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방울토마토와 일반토마토의 영양성분 차이는 크지 않고 크기, 맛, 외형 정도에서 다른 점이 확인될 뿐입니다.

그러니까 고민하지 마시고 원하는 모양을 골라서 자주 드세요.방울토마토 100g 에너지 2519 수분 92.393.9 단백질 11.03 지질 0.130.18회분 0.550.63 탄수화물 6.024.26 총당류 3.892.37 자당포도당 1.841.13 과당 2.051.24 유당맥아당갈락토스총식이섬유 2.12.6 수용성 0.9 1.4 불용성 1.2 1.2토마토의 작은 하나의 칼로리는 19kcal이며 단백질 1g으로 다양한 아미노산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총아미노산 885561 필수아미노산 234171 이설신 1915 루신 3628 리신 3615 메티오닌 85 페닐알라닌 2921 트레오닌 2825 트립토판 64바린 2418 히스티딘 1512 아르기닌 3328 비필수아미노산 651390 티로신 1715 시스테인 127아라닌 2922 아스파라긴산 7961 글루탐산 439228 글리신 2420 프롤린 1711 셀린 3426 타우린100g 함유된 무기질과 비타민은 다음과 같습니다.

칼륨 함유량이 낮아 신장이 좋지 않은 분들도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비타민c, 베타카로틴, 비타민a, b군, 비타민c 등이 풍부합니다.

칼슘109 철 0.370.19 마그네슘 1210명 2829 칼륨 209250 나트륨 52 아연 0.20.15 구리 0.0170 망간 0.060.072 셀레늄 -0.26 몰리브덴 6.28 1.41 요오드 -1.05칼슘109 철 0.370.19 마그네슘 1210명 2829 칼륨 209250 나트륨 52 아연 0.20.15 구리 0.0170 망간 0.060.072 셀레늄 -0.26 몰리브덴 6.28 1.41 요오드 -1.05베타카로틴 714380 비타민 B10.0220.013 비타민 B20.0870.037 니아신 0.7720.311 판토텐산 0.239 0.298 피리독신 0.0240.017 비오틴 3.52.36 엽산(DFE) 1915 엽산-식품엽산 1915 비타민 C11.3714.16 알파토코페롤 0.190.2 감마토코페롤 0.130.14베타카로틴 714380 비타민 B10.0220.013 비타민 B20.0870.037 니아신 0.7720.311 판토텐산 0.239 0.298 피리독신 0.0240.017 비오틴 3.52.36 엽산(DFE) 1915 엽산-식품엽산 1915 비타민 C11.3714.16 알파토코페롤 0.190.2 감마토코페롤 0.130.14토마토에 도움이 되는 팁숙성, 굽는 법, 자연스럽게 숙성된 토마토가 맛이 좋다는 건 아실 거예요. 만약 익지 않은 경우는 신문지로 싸서 며칠 동안 실온에 두세요. 신문지가 숙성을 빠르게 도와줍니다.

보관방법 신선한 tomato는 시원하고 건조한 곳에 보관하세요. 냉장 보관 시 푸석푸석하고 맛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남은 토마토 요리는 냉장고에 보관하고 일주일 이내에 섭취하세요.동그랗게 붉은 라이코펜이 풍부한 토마토의 다양한 효능을 살펴봤습니다.

저칼로리, 영양성분이 풍부해 건강을 챙길 수 있는 7월 제철 과일 토마토를 많이 드셔보는 건 어떨까요?